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자료실

자료실

소프트웨어 / 제품정보 / 기술자료

게시판 상세
제목 [PSN EUROPE] AES67, 네트워크 오디오 및 상호 운용성을 향한 추진력
작성자 아이피기어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12-2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29



[AES67, Networked Audio, and the  Impulse Towards Interoperability 본문 내용중...]


IP 기반 네트워킹의 핵심 원칙은 IT 세계에서 일찍 채택된 덕분에 훨씬 더 오래 존재했지만, 설치, 라이브 사운드 및 방송등의 고정형 오디오와 같은 전문 오디오 응용분야에 광범위하게 배포되기 시작한 것은 지난 15년에 불과합니다. 해가 거듭될수록 AoIP(Audio over IP)와 기존 인프라를 통해 빠르고 유연한 네트워크 오디오를 제공하는 기능은 효율적인 비용으로 작업하려는 고객에게 더욱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 결과 네트워크로 연결된 오디오 기술 및 솔루션의 다양성과 가용성이 점진적으로 확장되었습니다. 1990년대에 개발되었지만 오늘날에도 여전히 널리 퍼져 있는 CobraNet과 EtherSound는 디지털 오디오 네트워킹의 선구자였습니다. 최근의 IP 네트워킹을 통한 오디오의 실용성은 AVB 제조업체의 마케팅 노력을 능가하는 사례도 있습니다.  IP를 기반으로 구축된 기술은 기존 네트워크 인프라에서 동작할 수 있고 따라서 설비구현에 상당한 투자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중심점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Audinate의 Dante는 이제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미디어 네트워킹 기술과 매우 근접해 있습니다. 아직은 미약하지만 ALC NetworX의 Ravenna는 현재까지 주로 방송분야에서 적용되며 발전하고 있습니다.


필연적으로 여러 프로토콜의 존재를 감안할 때 지난 10년 동안의 개발가치 중 하나는 하나 이상의 AoIP 기술 사용을 지원하는 제품의 '고립된 섬'을 만든 것입니다. 어느 특정된 프로토콜 기반 솔루션이 일반적인 고정설치에서는 문제가 덜 되었습니다. 그러나 보다 다양한 제품이 원활하게 함께 동작해야하는 방송 및 라이브에서는 상호 운용성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분명해졌습니다. 어떠한 네트워킹 기술을 사용하더라도 제품 A가 제품 B와 함께 작동하는지 여부에 대한 사용자의 의구심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검증된 상호 운용성이 IP로의 전반적인 이동을 장려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인식이 커지고 있습니다.


수년간의 개발 끝에 2013년에 발표된 AES67 표준은 이러한 문제에 대한 응답으로 기존 AoIP 기술 간에 보장된 수준의 상호운용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오늘날 Dante와 Ravenna는 표준과의 호환성을 제공합니다. 2016년이후로 AES67이 IP 기반 오디오의 채택을 가속화하는데 유용하게 기여하고 있음이 점점 더 분명해졌습니다.


AES67은 그 자체로 네트워킹 솔루션이 아닙니다.

오히려 하위 수준 미디어 스트림을 연결하기 위한 상호 운용성 사양 그룹이므로 복잡한 네트워크 환경에서 구현하는 경우 많은 제한이 있습니다.

기존의 일부 AoIP 솔루션은 이미 전송 계층과 AES67을 넘어서는 수준의 기능 및 특징을 제공하며 미래의 관련 표준이 제공하는 것을 능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AES67의 강점과 한계를 설명하는것 외에도, 이 문서는 하나 또는 두개의 기존 미디어 기술이 지속적으로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감에 따라 프로 오디오 표준의 미래를 더욱 포괄적으로 고려할 것입니다.




첨부파일 aes67-networked-audio-interoperability-wp.pdf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장바구니 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