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AVoIP 포럼
게시판 상세
제목 [Network] IGMP 쿼리 및 IGMP 스누핑이란 무엇이며 네트워크에 필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작성자 아이피기어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1-0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17



IGMP는 멀티캐스트 그룹의 구성원 자격을 설정하는데 사용되는 네트워크 계층(계층3) 프로토콜이며 특정 멀티캐스트 트래픽을 수신하도록 라우터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멀티캐스트 인식 스위치는 네트워크를 통해 이동하는 트래픽이 많은 기업 및 대학의 네트워크 인프라에 적용이 증가되고 있습니다. 멀티캐스트 필터링은 동적 그룹제어 관리에 의해 달성됩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멀티캐스트 트래픽은 멀티캐스트 그룹 구성원이 요청할 때까지 차단되어야 합니다. (기본 동작은 스위치 제조업체에 따라 차이가 있음). IGMP 필터목록의 마스터는 IGMP 질의호출로 동작하도록 구성된 라우터 또는 스위치입니다. 스위치의 역할은 IGMP 그룹 멤버십 쿼리를 시간 간격으로 보내고 활성 멤버로부터 IGMP 멤버십 보고서를 검색하며 그룹 멤버십 테이블의 업데이트를 허용하는 것입니다.


IGMP 스누핑을 지원하는 레이어 2 스위치는 IP 멀티캐스트 라우터/스위치와 IP 멀티캐스트 호스트 간에 전송되는 IGMP 질의-query, 보고-report 및 남기기-leave 패킷(IGMP 버전 2 이상)을 수동으로 스누핑하여 IP 멀티캐스트 그룹 구성원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IGMP 스누핑은 네트워크를 통과하는 IGMP 패킷을 확인하고 그룹 등록을 선택하고 그에 따라 멀티캐스팅을 구성합니다.


IGMP 쿼리/스누핑이 없으면 멀티캐스트 트래픽은 네트워크의 모든 포트로 패킷을 전달하는 브로드캐스트 전송과 동일한 방식으로 처리됩니다. IGMP 쿼리/스누핑을 사용하면 멀티캐스트 트래픽이 해당 멀티캐스트 그룹의 구성원인 포트로만 전달됩니다. IGMP 스누핑은 불필요한 경로 및 포트로 추가 네트워크 트래픽을 생성하지 않으므로 스위치를 통과하는 멀티캐스트 트래픽이 크게 줄어듭니다.


네트워크 스위치가 IGMP 쿼리/스누핑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 네트워크 기반 영상음향 스트림은 여전히 설계된 대로 작동하지만 이전 스위치 또는 허브에서 사용하는 브로드캐스팅 작업으로 인해 네트워크가 높은 트래픽 부하가 걸린 도메인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경로를 따라 일반 네트워크 트래픽을 교차하지 않고 스트림을 볼 수 있도록 네트워크 내의 스트리밍 노드를 VLAN으로 격리할 수도 있습니다.


실시간 전송 네트워크 영상음향 전송규격의 일반적인 성능 향상을 위해 네트워크 인프라 설계시 IGMP v2/v3 멀티캐스트 관리를 지원하는 스위치로 적용 또는 업그레이드를 권장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장바구니 0

맨위로